광고는 Advertisement 이고, 홍보는 Public Relation 이죠. 분명 다른 의미를 담고 있는 단어 인데
많은 분들이 그 차이를 모르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광고는 타깃 고객에게 내가 누구인지, 내 제품이 어떻게 좋은지 "일방적" & "반복적" 으로 전달하는 것이기에
보통 특정 매체에 비용을 지불하고 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하면 됩니다. 반면, 홍보는 내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 대중들로 하여금 좋은 평가와 인상을 가질 수 있도록하는 활동의 집합 인 것입니다.
즉, 나 스스로 나는 좋은 사람이라고 말하는 것은 광고이고, 대중으로 하여금 내가 좋은 사람이라고 인식하게 하고, 그 인식을 주변 사람들로 하여금 공유/공감 하게 만드는 것은 홍보인 것입니다.
광고가 즉각적인 제품의 판매로 단기적 매출 상승 효과를 목적으로 한다면, 홍보는 지속적이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창출하여, 장기적 관점에서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 목적이라 하겠습니다.
'Global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분석] 마케팅 보고서 작성시 도움이 되는 태블로 Tableau (0) | 2022.01.11 |
---|---|
SEO와 디지털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플랫폼 서비스 (0) | 2021.02.04 |
웹마케팅과 SEO (0) | 2021.02.03 |
수출기업 영문회사소개서 작성하는법 Part 3/3 (0) | 2021.02.03 |
수출기업 영문회사소개서 작성하는법 Part 2/3 (0) | 2021.02.03 |